반응형
자바 프로그램의 구조
클래스
- 클래스의 멤버 함수 → 메소드
+ main() 메소드: 반드시 public, static, void 타입으로 선언되어야하며, 한 클래스 2개 이상 존재할 수 없음 - 변수
+ 좋은 변수 이름: 프로그램을 읽기 쉽게 / 충분히 긴 이름 / 언어와 관습 (대소문자로 짓기) - 상수 → 대문자로 표기
/*
소스 파일: Hello.java
*/
public class Hello { // (1) 클래스
public static int sum(int n, int m) { // (2) 메소드
return n+m;
}
/* main() 메소드에서 실행 시작 */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 [] args) { // (2) 메소드
int i=20; // (3) 변수 선언
int sum; // (3) 변수 선언
sum = sum(i, 10);
/* 화면 출력 */
System.out.println(sum);
}
}
키 입/출력
입력(Scanner을 이용한 키 입력)
- Scanner import
- Scanner 객체 생성
- 키 입력 받기 (next(), nextInt(), nextDouble(), nextLine() ...)
- Scanner 객체 닫기
import java.util.Scanner; // (1)
public class ScannerEx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 [] args) {
Scanner scanner = new Scanner(System.in); // (2)
String name = scanner.nextLine(); // (3)
int age = scanner.nextInt(); // (3)
scanner.close(); // (4)
}
}
출력 → System.out.println(" ")
연산
public class Expression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 [] args){
int a = 4+2 // 6
int b = 4-2 // 2
int c = 4*2 // 8
int d = 4/2 // 2
int e = 4%2 // 0
a++; // 6 -> 7
a--; // 7 -> 6
++a; // 7 -> 7
--a; // 6 -> 6
int f = (a>b)?1:-1; // a가 b보다 크므로 -> 1
}
}
조건문
if-else 문
if(score >= 90) {
grade = 'A';
}
else if(score >= 80) {
grade = 'B';
}
else if(score >= 70) {
grade = 'C';
}
else {
grade = 'F';
}
switch 문
switch(score/10) {
case 9:
grade = 'A';
break;
case 8:
grade = 'B';
break;
case 7:
grade = 'C';
break;
default:
grade = 'F';
}
반응형
'프로그래밍 언어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No.5] 모듈과 패키지, 자바 기본 패키지 (0) | 2023.01.04 |
---|---|
[NO.4] 상속 (0) | 2022.12.30 |
[NO.3] 클래스와 객체 (0) | 2022.12.30 |
[NO.2] 반복문과 배열 그리고 예외 처리 (0) | 2022.12.29 |
[NO.0] JAVA란? (0) | 2022.12.29 |